rexpert30 print service 삭제 해도 될까요
rexpert30 print service 삭제해도 될까요.
요즘 시대에 컴퓨터가 가정마다 한 대씩 있는 것은 흔한 광경인데요. 아무리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도 하고 유튜브 등 동영상도 보고 SNS도 하고 작은 컴퓨터라고 불릴 정도로 컴퓨터에서 할 수 있는 일을 거의 다 할 수 있지만 결국 컴퓨터가 있어야 편한 일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문서작업 같은 경우에는 컴퓨터가 있어야 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PC에서만 돌아가는 게임들이나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어느정도 필수적인 가전이 된 컴퓨터지만 아직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으신 것도 현실입니다. 아무래도 다른 전자제품에 비해 사용법이 어렵기 때문일 텐데요.
도스시절에 비하면 훨씬 사용하기 편한 UI를 지닌 윈도우를 비롯해 여러 OS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사용하기 어려우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여기저기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이상한 툴바들이 가득 차 있을 때도 있습니다.
필요한 자료를 찾다가 악성코드가 깔리는 일도 있습니다. 새로운 인터넷 링크를 누를 때마다 새로운 창들이 뜨거나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고 컴퓨터 안의 정보들이 빠져나가는 등 악성코드 때문에 여러 가지 일들이 발생하는데요. 그럴 땐 어떻게 해야 되나 막막하기만 합니다.
심지어는 필요에 의해 깔았던 프로그램들이 악성코드도 아닌데 컴퓨터에 여러가지 악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필요하지 않는데 맘대로 시작되는 프로그램들은 그냥 컴퓨터 리소스를 갉아먹는 쓰레기나 다름없는데요.
이렇기 때문에 작업관리자를 켜서 안 쓰는 프로그램들을 정리하려고 해도 막상 켜보면 어떤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몰라서 제대로 된 정리가 힘듭니다. 행여나 어떠한 파일을 잘못 지우면 심한 경우 제대로 부팅이 안 되는 경우까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이렇기 때문에 프로그램 이름을 직접 검색해서 지우는 것 정도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그런 것을 도와드리기 위해서 rexpert30 print service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파일의 이름을 보면 프린트와 관련된 프로그램이라 막 지우면 안된다는 인상을 주고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클립소프트에서 개발한 렉스퍼트라는 프로그램과 관련이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나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쓴 적이 없는데 이 프로그램이 왜 깔려 있나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이 프로그램은 보통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깔리게 되는 관공서나 은행 관련 업무를 하게 될 때 자연스럽게 깔리게 된다고 하네요. rexpert30 print service는 관공서 같은 데서 업무를 진행할 때 깔리게 되는 프로그램이므로 악성코드와는 거리가 먼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그런 업무를 볼 때를 제외하고는 전혀 쓸 일이 없는 프로그램인데 자꾸 컴퓨터 부팅과 함께 같이 켜지게 되어 PC의 리소스를 자꾸 잡아먹게 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삭제를 해주시는 게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때 그냥 삭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로 등록된 것도 같이 삭제를 해야 내 PC에서 아예 지워버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서비스를 삭제하는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서 지우실 수도 있지만 제어판을 통해서도 지우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 X를 눌러서 나오는 목록에서 컴퓨터 관리에 들어가신 다음에 서비스를 들어가셔서 rexpert30 print service를 클릭해 사용하지 않음을 누르신 다음에 설치 경로를 따라 들어가 그 파일을 지우기만 하면 컴퓨터에서 완전히 지우실 수 있습니다.
관공서 관련 업무를 볼 때마다 다시 깔아야 되겠지만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니므로 컴퓨터의 리소스가 쓸데없이 소비되는 것이 싫으시다면 이런 식으로 파일을 지워주시면 좀 더 쾌적하게 컴퓨터를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잡아주시면 컴퓨터가 좀 더 빨라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