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랜디 9.09 히든조합 안보면 손해
원랜디 9.09 히든조합 안보면 손해
이 유즈맵은 정말 역사가 긴 유즈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워크래프트 초반에 여러 가지 유즈맵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대세가 바뀌었는데요. 처음에는 풋맨 등의 블러드류를 주로 시작해 리니지 등등의 여러 RPG맵, 워크래프트 유즈맵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롤, 히오스, 도타2 등등으로 이어지는 AOS류 유즈맵, 그리고 게임에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킨들을 씌우고 랜덤으로 나오는 유닛들로 디펜스를 하는 나루토 랜덤 디펜스, 원피스 랜덤 디펜스, 포켓몬 랜덤 디펜스 등등이 있습니다. LOL의 또 다른 모드라고 할 수 있는 TFT도 워크래프트 유즈맵 중 포켓몬 디펜스가 시작이라고 합니다.
그중에서 워크래프트 유즈맵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건 원랜디 9.09 히든 조합을 포함한 랜덤 디펜스 종류 맵들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다른 형식의 유즈맵 게임들은 기성 게임으로 출시되어 유즈맵으로 즐길 필요가 없어지거나 인기가 떨어져서 사람들이 안 하게 되었지만 랜덤 디펜스 맵들은 긴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난이도를 여러가지로 나누어 놓았기 때문에 난이도 별로 계속 도전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아 사람들을 점점 빠지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유즈맵에선 생소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인 업적 기능이 있어 게임을 금방 질리지 않고 오래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원랜디 9.09 히든조합은 이러한 랜덤 디펜스 맵 중에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할 수 있는데요. 원피스 랜덤 디펜스가 가장 인기가 많은 이유는 일단 원피스라는 만화 자체가 사람들 사이에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내용이 산으로 가고 새로운 등장인물들의 캐릭터성이 부족해지면서 인기가 많이 식었다고 할 수 있지만 그 전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본 애니메이션 및 만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거기에 원피스 랜덤 디펜스는 조합되는 유닛이 다른 랜덤 디펜스에 비해 많은 편인데요.
콘텐츠 또한 자신의 영역을 빙글빙글 도는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라인, 다 같이 공동으로 건물을 부수는 스토리, 그리고 한 마리씩 나오는 강력한 몬스터인 보스 몬스터 등 여러 가지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아직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워크래프트 유즈맵 중에서 스트리밍을 하는 사람과 방송 시청자 둘 다 제일 많은 유즈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패치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져 게임의 흐름이 매번 똑같지 흘러가게 하지 않는 것도 이 유즈맵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원랜디 9.09 히든 조합에선 어떤 점이 패치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전설 유닛중에서는 사기 유닛이었던 제파가 하향이 되었으며 카르가라는 약간의 하향, 드래건은 상향, 샹크스는 상향이 되었다가 다시 하향이 되었네요. 불멸에선 스코퍼 가반이 상향, 거프는 상향했다가 다시 하향, 센고쿠의 방어 무시 대미지의 적용 방식이 바뀌었고요.
제한에선 마뎀이었던 카타쿠리가 물질로 변하면서 채용 가치가 높아졌고 아인이 상향되고 레드필드에겐 맵을 이동할 수 있는 이동기가 생겼습니다. 초월에선 로우, 후지토라 전부 하향되었고 영원은 핸콕이 상향되었네요. 그리고 유닛의 변경점뿐만 아니라 게임 내 에서도 변한 것들이 있는데요.
가장 큰 변경점으로는 돈을 뻥튀기시킬 수 있는 수단인 돈 도박이 나중가선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미리미리 돈도박 막일을 하여 돈을 뻥튀기시켜놔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고요.
케이크 랜드에는 41라운드까지 부숴야 된다는 시간제한이 생겨 평소보다 빨리 부숴야 되겠네요. 이렇게 패치가 되면서 바뀐 점 및 숨겨진 조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매번 패치가 될 때마다 찾아봐야 되는 귀찮음이 있지만 이렇게 일일이 찾아가면서 유즈맵을 즐기는 것 또한 원피스 랜덤 디펜스의 매력이 아닐까 하네요.